한동안 잠잠하다 했더니 다시 출몰했습니다. 박멸할 시간이죠. 쌀벌레 없애는법 뿐만 아니라 각종 벌레 퇴치법을 통달하고 있는지라 그리 당황하지 않고 조치를 완료 했습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해있거나 경험이 있는 분들이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 쌀벌레라는 녀석은 굉장히 짜증납니다. 무엇보다도 그냥 서식하는 것이 아니 우리의 밥이 되는 쌀에 출몰하기 때문이죠. 그냥 벌레도 싫은데 쌀에 등장한다니 정말 밥맛 떨어지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세히 봐도 안보임. 없음.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대체 어떻게 없애냐 하는 것이죠.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마늘과 고추를 이용하는 방법, 알콜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뭐 두 가지 전부 효과는 있었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늘과 고추를 이용하는 방법이 조금 더 간단합니다. 그냥 쌀통에 몇개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매운 향을 싫어하는 녀석들이 접근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알콜을 통한 방법은 접시에 알콜을(소주 및 독주 가능) 묻힌 솜이나 휴지를 올려놓고 쌀통에 넣어두는 방법입니다. 뚜껑을 닫고 일정 시간 후에 밖으로 나와 죽어있는 쌀벌레들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유충까지 처리가 가능하다니 이건 좀 더 좋네요. 


너마늘..


사실 모든 문제가 그러하지만 문제가 발생하고 조치하는 것보다 아예 안생기게 예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쌀벌레 없애는법 예방은 바로 밀봉입니다. 쌀이 올때부터 알이나 유충이 함께 있건 말건 그냥 소분 및 밀봉해서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밀봉이 되는 쌀통이나 패트병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진공팩등을 통해서 소분하는 분들도 있던데 이러시면 아마도 밥맛떨어지게 하는 이놈들을 다시 보는 일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밥 맛있게 드시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