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많이 걸을 일이 있었는데요. 불편한 신발을 신고 있어서 그런지 돌아와서 보니 물집이 잡혔더라고요. 그런데 아마 많은 분들이 고민해봤을 문제에 저도 봉착하고 말았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면 바로 물집 터트리기 괜찮을까? 괜찮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물집의 경우 건드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라면 그냥 두시고 자연스럽게 없어지길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부위에 따라서는 불편함이 커서 제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바로 소독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물집 터뜨리기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정이나 후조치에서 감염으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약국에서 소독된 바늘을 구매해서 알콜로 충분히 소독한 후에 터트리는 것이 좋은데요. 중요한 것은 조치 전과 후 모두 환부를 소독하는 것입니다. 


부위가 클 경우에는 조치 후에 밴드를 붙여 주는 것이 감염예방에 좋으며 가급적이면 며칠동안 물을 피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유의해야할 부분은 단순히 마찰로 인한 물집이 아닌 대상포진, 수족구병으로 인한 경우 통증이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에서 조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