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띠 없애는법 현실적으로
이제 곧 장마가 지나고 나면 한여름이 찾아옵니다. 여름을 정말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더위인데요. 더위를 많이 타기도 하고 땀도 많이 나는 편이라 특히 여름을 싫어합니다. 그리고 지긋지긋한 땀띠는 여름마다 온 가족이 앓는 고질병입니다. 땀띠 없애는법 과연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땀띠는 땀샘이 제대로 땀을 배출하지 못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성인에 비해서 체온도 높고 열이 많아서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더욱 많이 걸리는데요. 조금만 신경을 쓰고 예방을 하면 증상을 훨씬 줄일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가장 원천적으로 땀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체온을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덥지 않은 온도를 유지해 주는 것인데요. 집안에만 있으면 가능한데 이는 밖을 나가거나 하면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땀이 나면 바로 닦거나 흡수시켜 주는 것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땀을 잘 흡수하거나 배출하는 면이나 린넨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이 때문에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엉덩이나 팔꿈치, 무릎 안쪽 등 땀이 쉽게 찰 수 있는 곳을 관리해 주는 것이 땀띠 없애는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품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파우더 혹은 수딩젤 등을 이용해서 관리를 해주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 피부에 맞지 않을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알아보고 확인해서 이용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