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연한 기회로 알게되어서 열심히 먹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모링가인데요. 단순히 몸에 좋다는 이야기만 들었는데, 최근 모닝가 효능 정보를 알게되고 이렇게 까지 좋았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권하고 있습니다. 


생명의 나무라는 의미를 가진 이것은 예로부터 300여 가지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하는 신비의 나무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른 과일 및 채소와 비교하면 얼마나 몸에 좋은 것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 오렌지의 17배의 비타민 C와 시금치의 25배의 철분, 바나나의 15배의 칼륨, 우유의 17배의 칼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근의 4배의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어 과연 슈퍼푸드라고 불리기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이 모닝가를 먹으면서 정말 많은 효과를 느끼고 있는데요. 가장 먼저 몸이 가벼워 지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모닝가 효능 중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그 부분이 확실히 느껴지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먹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최근 분말 형태로 나오는 것이 대부분이라 물이나 우유, 요쿠르트 등에 타서 마시거나 음식에 조금씩 뿌려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효능 외에도 혈관 해독, 변비, 혈압, 콜레스테롤, 그리고 아연함량이 높아 탈모 및 모발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모링가 안먹을 이유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