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아야나 이야기(명령어 및 기타)
2018. 7. 11. 22:00
최근에 배틀그라운드에 완전히 빠져 살고 있는데요. 아직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디스코드 아야나 봇 관련해서 처음 경험해 보고 또 하나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설마 아직 모르는 분은 없겠죠?
오늘은 관련한 이야기를 조금 하려고 하는데요. 아시다시피 다양한 봇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봇이 바로 이 아야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초대 방법의 경우는 너무나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홈페이지 invite) 이 부분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명령어 중 하나가 음악 관련 명령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모든 명령어의 경우 [=help]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음악 관련한 명령어를 중점적으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볼까요?
=m 의 경우 기본적으로 붙는 내용이며, j의 경우 불러내기, i는 내보내기, q는 플레이리스트보기, p '제목' 은 노래검색하기 s의 경우 다음곡이 없을 경우 멈추는 명령어 입니다. 전곡 재생은 all 이며 종료의 경우 r off를 통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전곡 재생을 위해선 =m all 와 같이 입력하면 디스코드 아야나 봇이 전곡을 재생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