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무슨 이유인지 입술이 떨려요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크게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동창 중에 의사가 있어서 물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마침 관련해서 해줄 말이 조금 있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오늘 그 이야기를 간단히 해드리려고 합니다. 


친구의 말은 이렇게 시작했습니다. "우선 어디까지나 자세한 검사 없이 예상해 볼 수 있는 것에 불과하니, 증상이 심하면 꼭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그러면서 몇 가지 사항을 이야기해 주더라고요.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이라면 참고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꼽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라고 했습니다.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눈및 혹은 입술이 떨려요라며 오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충분한 휴식 혹은 어깨와 목 마사지로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마그네슘 혹은 아연의 섭취 부족으로 인해 떨림 증상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 음식을 섭취해 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야기해준 부분이 음주 부분입니다. 자주 음주는 하시는 분은 2주 정도 완전히 금주를 해보는 것도 원인 파악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병원에가서 검사를 받는 거겠죠?